평창군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개최돼

전형민 승인 2022.06.16 14:49 의견 0
평창군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평창군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가 6월16일 대화면 더위사냥축제장에서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그리고 관내 기관단체 임직원 등 약 6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올해 35회째를 맞는 소방기술경연대회는 매년 소방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의용소방대원들의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고, 주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그 동안 갈고 닦은 개인 및 팀별 전술을 맘껏 발휘하는 기회의 장이 되었다.

2019년 개최된 후 코로나19 장기화로 중단됐다가 3년 만에 열린 이날 행사에는 소방안전에 힘쓰는 의용소방대원 17명에게 유공표창이 수여됐으며, 소방호스 끌기, 수관연장 방수자세, 개인장비 착용 릴레이 등 기술경연대회와 의용소방대 화합한마당 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안광혁 평창군연합회장은 “코로나19라는 유례없는 위기와 어려움 속에서도 군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하는 의용소방대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평창군 및 소방서와 긴밀히 협력하여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안전지킴이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창군 의용소방대연합회는 17개 의용소방대로 400여 명의 대원들이 화재진압은 물론 생활안전구조, 화재피해 복구지원 등 주민의 안전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평창군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