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 ‘찾아가는 배달강좌’ 운영 개시

전형민 승인 2023.03.13 11:24 의견 0

평창군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학습자들이 원하는 강좌를 원하는 장소로 배달하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평생교육 서비스 ‘찾아가는 배달강좌’ 사업을 추진한다.

배달강좌는 배움에 대한 열정과 관심은 있지만 교육기관 방문이 어려운 군민들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생활밀착형 프로그램으로, 평창군민 5인 이상이 모여 원하는 강좌를 선정하여 신청하면 선정심의를 거쳐 강사비를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오는 22일(수)까지 접수 받을 예정으로 ‘평창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 강사현황’에서 원하는 강좌를 선택할 수 있다. 원하는 강좌가 없을 시 자격요건을 갖춘 강사를 직접 섭외할 수 있고 강사은행에 등록하여야 한다.

강좌는 인문, IT, 생활문화, 건강, 미술 등 다양하며, 선정은 자체기준에 따라 고득점 순에 따라 매달 약 8건을 모집할 예정으로 자세한 내용은 평창


군청 홈페이지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자체 등 기타 기관에서 현재 실시하고 있는 학습프로그램은 중복성을 검토하여 지역에 따라 예외적으로 선정될 수 있으며, 교육 장소가 정해지지 않거나 적합하지 않을 경우, 친목 도모, 일회성, 영리 추구가 목적이 되는 경우 등은 지원되지 않는다.

여정은 인재육성과장은 “폭넓은 인문적 교양을 습득하여 주민 문화의식을 정립하고 주민 개개인의 능력개발을 지원하여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평창군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