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애(愛), 청소년 행복드림(Dream)’참가 청소년 모집

전형민 승인 2023.04.19 09:39 의견 0
평창애, 청소년행복드림 참가청소년모집


평창군청소년문화의집은 ‘평창애(愛), 청소년 행복드림(Dream)’ 참가 청소년 50명을 4월 19일(수)부터 4월 30일(일)까지 모집한다.

‘평창애(愛), 청소년 행복드림(Dream)’ 사업은 여성가족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하여 진행된 ‘2023년 지역사회 청소년 참여활동 활성화'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됨에 따라 진행되는 사업으로, 청소년이 민주시민으로서의 정치적 권리를 실현하고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관내 거주하는 청소년(만 9세~만 24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평창군청소년문화의집(평창읍 평창중앙로 67, 평창군문화복지센터 4층) 방문 접수 또는 이메일 접수(gurckdrnjs@hanmail.net)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주요 사업내용은 ▲1박 2일 청소년 리더캠프(청소년 정책 참여 교육), ▲의제발굴, ▲찾아가는 정책의제 투표, ▲정책 실천(지역축제 홍보부스 운영 등) 등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평창군은 청소년 활동 및 교육 분야 등에서 청소년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함께 개선 방향을 모색하는 등 청소년들과 함께 정책을 만들어 갈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평창군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평창군청소년문화의집(☎033-333-1318)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평창군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