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기초계획단 위촉식 및 자문회의 개최

-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농촌중심지·기초생활거점) 민간자문단 구성

전형민 승인 2023.04.27 16:25 의견 0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기초계획단 위촉식 및 자문회의


평창군은 4월 27일(목) 농업기술센터에서 심재국 평창군수, 전윤철 농업기술센터 소장, 농어촌공사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기초계획단 위촉식과 자문회의’를 개최하였다.

행사는 기초계획단 위촉장 수여와 농촌협약 및 평창군 농촌생활권(남부) 활성화사업에 대한 설명과 자문회의로 진행되었다.

기초계획단에는 ▲김기업 전 한국농어촌공사 원주지사장, ▲김수진 서울대학교 그린바이오과학기술연구원 책임연구원, ▲윤영조 강원대학교 생태조경디자인학과 교수, ▲김재곤 좋은공간도영건축사사무소 소장, ▲김혜선 강원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등 5명의 위원을 위촉하였다.

기초계획단은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의 예비·기본·시행계획 수립, 건축기획, 설계발주 과정의 검토와 자문, 준공지구 모니터링 및 평가 등을 수행하는 민간전문가 자문단이다.

특히, 22년 7월에 농림부와 농촌협약 체결하여 추진하고 있는 ‘평창군 농촌생활권(남부) 활성화사업’의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평창읍),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미탄면·방림면·대화면)의 기본계획 수립을 지원한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기초계획단에 위촉장을 수여하고 “아동청소년 공간조성과 주민생활환경 개선을 추진하는 이번 남부생활권 활성화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기본계획 수립을 비롯해 사업 추진에 많은 도움을 주시기를 바라며, 사업 추진을 위한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창군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