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관광협회, 2023년도 평창군로컬거버넌스 제2차 운영위원회 개최
전형민
승인
2023.07.26 12:35
의견
0
2023 평창군로컬거버넌스 운영위원회
평창군관광협회(회장 김영해)는 7월25일(화) 용평리조트블리스힐스테이(마루홀)에서 제4기 평창군로컬거버넌스 제2차 운영위원회의를 가졌다.
이 날 운영위원회는 평창지역의 관광마케팅과 관련된 각 기관 및 업체의 대표로 구성된 운영위원 10명(위원장 김영해)과 평창군 관광문화과 직원 및 협회관계자 등 15명이 참석하였는데, 2023년도 제1차 DMO협의체 회의 결과 보고, 제1차 운영위원회의 결과 보고 등 사업을 수행하기 위한 각종 회의의 결과보고와 2023년도 평창관광아카데미 교육 및 수료현황 및 평창스테이 시즌 2 사업설명회 결과 보고 등 사업수행 결과보고 등 순으로 진행되었다.
유승준 홍보분과 책임위원이 평창군 관광 홍보 방향성 개선에 대한 주제발표를 가졌다. 주제발표에서 유승준 책임위원은 “평창군의 관광지에 대한 정보는 사기업이 운영하는 관광지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어 평창군 내에서 대기업이 운영하는 현장은 홍보와 마케팅에 많은 자금과 인력을 투자하고, 또 실제 방문객도 많아 검색시 우선적으로 순위에 반영되나, 평창군에서 운영하는 관광지는 홍보 예산과 인력이 제한적이라 노출도가 떨어지는 문제점을 도출하였다. 이러한 문제점을 바탕으로 평창군 관광지 홍보 통합, 지역관광홍보채널 협업, 교육프로그램 개선, 디지털마케팅 전략수립, 소셜 미디어 활용, 영상콘텐츠 제작, 지역관광네트워크 구축, 통합적 관광상품 개발과 판매, 지역정부의 지원과 촉진 등을 제시하여, 평창군 관광홍보의 구체적인 개선책을 제시하였다.
한편 2023년도 제4기 평창군로컬거버넌스 사업은 한국관광공사의 “2023년도 지역관광추진조직(DMO) 육성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지역관광 이해관계자 네트워크 및 관련기관 등의 거버넌스를 구축하여 지역관광 리더십역할을 수행하고 비젼을 수립하며 전문적 지역관광사업을 육성하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 평창군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