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6월 17, 2024
Google search engine
Home평창군소식군정소식평창군, 부정비리 대응책 추진

평창군, 부정비리 대응책 추진

평창군은 주민에게 신뢰받는 공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하여 주요 공직비위에 대한 무기명 핫라인 신고창구를 별도 개설․운영하고 음주운전․성범죄․금품향응 수수 등 공무원 3대 비위행위에 대하여 무관용 엄중 처벌하는 등 공직사회의 부정비리 근절을 위한 강도 높은 공직기강 쇄신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22일, 평창군에 따르면 직원 청렴교육 강화, 간부 공무원 청렴도 진단 상시화 및 자율적 내부통제를 통해 직원 청렴 역량을 높이는 한편 공직자의 사회적 신뢰를 저해하는 부조리 행위를 엄단하기 위해 음주운전․성범죄․금품향응 수수 등 3대 비위는 무관용 원칙을 적용하여 엄중 처벌하는‘투 트랙’ 전략을 추진한다.

군이 마련한 공직기강 쇄신계획에 따르면 올해부터 음주운전․성 범죄․금품향응 수수 등 공무원 3대 비위에 대해서는 최고 수준의 징계 의결을 요구하고, 사안별로 즉시 분리 전보·직위해제 조치는 물론 징계 이력을 지속 관리하여 2년간 ▲성과상여금, 복지포인트 미지급, ▲승진, 포상 제한, ▲장기교육, 해외 배낭여행 제외 등의 불이익을 적용한다.

이와 함께 공무원 품위유지 위반, 직장내 불협화음, 위계질서를 해하는 행위 및 인사청탁 행위에 대하여도 인사상 패널티를 부여할 계획이다.

특히 부정청탁․공직자 비리․공익신고․직장내 갑질행위에 대한 4대 비리 무기명 핫라인 신고창구를 공직비리신고 보상금제도와 연계하여 운영하는 등 강도 높은 부패방지 시스템을 추진한다.

또한 복무, 인사, 감사팀 직원으로 구성한 부군수 직속, 비상설「청렴정책 T/F팀」을 신설하여 직무태만, 복지부동에 대한 사전합동점검을 실시하고, 부패 취약분야의 암행감찰을 통해 과도한 설계변경, 특정 업체 일감몰아주기, 쪼개기 수의계약, 암묵적 사전계약 약속 행위 등을 집중점검 한다.

이 외에도 징계발령사항에 대한 공문 시행, 내부 행정망 게시 및 전 직원 대상 청렴문자 월 1회 발송 등을 통하여 비위행위에 대한 전 직원의 경각심을 제고해 나갈 계획이다.

군은 수년 전 발생한 비위행위가 2022년에 이르러 감사, 수사 및 언론 보도로 드러남에 따라, 군수 특별지시사항으로 공직사회에 잔존하고 있는 부정비리를 뿌리 뽑아 다시는 유사사례가 되풀이되지 않도록 전례 없는 고강도 공직기강 쇄신시책을 추진하게 되었다.

부정비리 근절을 위해 인사부서에서 수립한 공직기강 쇄신계획을 토대로 향후 법무감사팀에서 세부계획을 별도 수립하여 체계적인 청렴시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 Advertisment -
Google search engine

인기기사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