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농업인 육성지원사업 , 1월말까지 각 읍면사무소에서 지원신청 접수

전형민 승인 2024.01.22 11:12 의견 0

평창군이 1월 31일까지 각 읍면 사무소에서 2024년 여성농업인 육성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

2024년 여성농업인 육성 지원사업은 여성농업인 복지바우처 지원사업, 여성농업인 노동경감 지원사업, 신규사업인 여성농업인 예방접종(대상포진)지원사업이 있다.

여성농업인 복지바우처 지원사업은 영농활동과 가사·육아를 부담하는 만 20세 이상 만 75세 미만 여성농업인들을 대상으로 여가체험 및 문화활동에 사용할 수 있는 20만원 한도 바우처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20만원 한도로 문화, 여행, 스포츠 등 복지 관련 39개 업종에서 오는 12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여성농업인 노동경감 지원사업은 관내 거주, 농업경영체 등록 여성농업인들을 대상으로 농작업 편의장비를 지원하여 영농참여 시간 절감 및 농업기여도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으로 올해부터 지원 물품으로 다용도 작업대, 이동식 충전분무기 외에 전동운반차가 추가되어 진행될 예정이다.

여성농업인 예방접종 지원사업은 신규사업으로 관내 거주하며 농업경영체가 등록된 만 50세에서 만 64세 여성농업인을 대상으로 대상포진 예방접종 비용 일부를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평창군은 농촌 인구 감소와 고령화로 인해 여성농업인의 역할이 중요해짐에 따라 여성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평창군청사


저작권자 ⓒ 평창군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